ONES

고객지원

데이터가 안전한 사회를 만듭니다.

News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우수팀 14개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원스글로벌 작성일20-07-28 11:58 조회656회 댓글0건

본문

 

2020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한 14개 팀이 선정됐다.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이 지난 2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주 본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심평원이 주관했다.

6f373feb69f56cb9c9fb1297dee6d6c5_1595905051_8087.jpg

총 81개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1차 예선심사를 통해 총 14개 우수팀이 선정됐으며, 역대 대회 수상자들의 심층 인터뷰를 거쳐 최종 결선진출 7개팀이 결정됐다.
최종 결선에서는 보건의료산업 관련 내외부 심사위원의 최종평가를 통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에게 총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됐다.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의 ‘숨케어’ 팀은 사용자의 증상, 복약정보 등을 활용해 천식환자의 맞춤형 질환 관리 서비스를 개발했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메디팔’ 팀은 경력 단절 간호사와 만성질환자를 매칭해 환자의 꾸준한 처방 이행과 생활습관 개선을 지원하고자 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커넥트디아이’ 팀은 병원에서 주사제를 안전하게 투약할 수 있도록 주사제 배합 및 투여 관련 플랫폼을 개발했다.
각 부문별 최고 점수를 받은 ‘숨케어’ 팀과 ‘메디팔’ 팀은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심평원은 예선심사를 통과한 14팀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분석 인프라 제공,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템 실현을 위한 데이터 컨설팅 뿐 아니라 보건의료빅데이터 Open R&D 센터를 통해 맞춤형 데이터셋을 3년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 성공적인 사업체 운영을 위해 역대 수상팀 간 멘토링, 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네트워킹 데이 등 창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심평원 김선민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바이오 헬스 케어 산업을 이끌 우수한 스타트업을 만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수상팀들이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년의사(http://www.docdocdoc.co.kr) / 김은영 기자 

 

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패밀리사이트

Connected-U 플랫폼
Connected-U 블로그
ConnectDI
약학정보원
MedicinesComplete
RxPrix
IMAIOS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