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

고객지원

데이터가 안전한 사회를 만듭니다.

News

커넥트디아이 운영사 원스글로벌, AvoMD와 아시아 시장 진출 본격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원스글로벌 작성일21-12-15 15:11 조회364회 댓글0건

본문

[프라임경제] 근거 중심 의약품 정보 데이터 '커넥트디아이(ConnectDI)'를 서비스하는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과 미국 본사를 둔 노코드 플랫폼 회사인 AvoMD(대표 박중흠)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voMD 플랫폼 활용 의약품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구축이 가능해졌다. 

'AvoMD'와 '커넥트디아이'는 근거중심 기반의 모듈헝 의약정보 CDSS를 구축, 국내 시장에 테스트한 후 함께 아시아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커넥트디아이'는 '데이터가 안전한 사회를 만든다'는 기업의 이념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효능·효과·부작용 등의 다양한 답변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복용할 수 있게 돕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최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등에 의약품정보데이터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맨하탄에 소재한 AvoMD는 의료인의 의사결정을 돕는 의료결정지원 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을 임상의가 직접 코딩 없이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노코드(No Code)'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구성된 의료 지원 AI봇은 의료인을 가상 협진(Virtual consult)를 통해 지원해 의료인이 약물 선택 등에 있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voMD는 최근 미국 컬럼비아 대학병원(Columbia University Medical Center), 미네소타 소아과 병원(Children’s Minnesota) 등과 유료 계약을 체결했다.

원스글로벌의 초기 투자자이자 치과의사인 AI엔젤클럽의 최성호 회장은 "이번 양사 협약을 통해 주사제 처방감사솔루션 모듈과 적합한 약물 선택을 도와줄 수 있는 CDSS모듈을 구축함으로써 원스글로벌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엑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프라임경제, 2021.12.15 

바로가기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57753

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패밀리사이트

Connected-U 플랫폼
Connected-U 블로그
ConnectDI
약학정보원
MedicinesComplete
RxPrix
IMAIOS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