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

고객지원

데이터가 안전한 사회를 만듭니다.

News

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원스글로벌', 중기부 팁스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원스글로벌 작성일22-04-14 09:10 조회107회 댓글0건

본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원스글로벌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공통으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2년간 약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원스글로벌은 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커넥트디아이'(ConnectDI)와 연구 지원 플랫폼 '커넥티드유'(Connected-U)를 운영하고, 해외 대조약 구매 대행, 글로벌 파트너사 헬스케어 솔루션 판매 대행 등 국내외 의약품 관련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커넥트디아이는 국내 약 6만여 개의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 효능·효과, 허가정보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다. 또 주사제 처방 감사 솔루션을 구독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다. 병원, 제약회사, 약국 등 의약품 정보를 다루는 기관마다 상이한 데이터들을 매핑해 하나의 의약품을 다양한 코드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맞춤형 의약품 부작용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개인건강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준영 기자

기사 원문보기: 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원스글로벌', 중기부 팁스 선정 - 머니투데이 (mt.co.kr)

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패밀리사이트

Connected-U 플랫폼
Connected-U 블로그
ConnectDI
약학정보원
MedicinesComplete
RxPrix
IMAIOS
닫기